
Data Analyst
일반적으로 현업에서 데이터 분석가는 그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포지션은 아닌것으로 알고 있지만, 토스에서 데이터 분석가는 조금 다르다. 친구가 토스에서 개발직군에 있어서 그 이야기를 조금이나마 들어볼 수 있었는데 데이터 직군이 의사결정에 정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, 임팩트가 큰 직군이라고 전해들었다.
타 회사들은 다른 직군들이 먼저 존재하고 데이터 직군을 어쩔 수 없이 이제 막 써보려고 하는 정도에서 지금 점점 정착되어가는 조직구조인 반면, 토스라는 회사는 성장기 초기부터 데이터직군의 역할이 컸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.
때문에 타 회사의 데이터 직군은 의사 결정에 보조 수준이지만, 토스에서는 결정의 주체가 되기도 하는 일이 아주 잦다고 한다.
그러니까 통계를 다루면서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의사결정까지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충분히 생각해볼만한 포지션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.
중요한 정보로 토스가 원하는 인재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 적어보았다.
|
또 이력서 추천 기입 사항에 대한 정보다
|
또한 합류하기 위한 과정은
서류 -> 쿼리테스트 -> 직무 인터뷰 -> 문화적합성 인터뷰 -> 레퍼런스 체크 -> 처우협의 -> 최종합격 및 입사
라고 하며, 중요하게 볼 부분이 쿼리테스트와 레퍼런스 체크이다.
통계학과에 가기 위해서 준비를 할 때도, 아예 현업 단위의 구상을 하며, 학교에서 하는 소논문이나 미니 프로젝트도
문제정의-가설설정-실험설계 및 검증-결과
이 과정이 잘 보이도록 해보고, 면접에 활용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을 것 같다.